디지털영사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동이 조회 2회 작성일 2020-09-15 23:01:15 댓글 0

본문

당신은 어떤 상영관에서 영화를 보시나요? / YTN 사이언스

■ 양훼영 / 과학뉴스팀 기자

[앵커]
주말을 앞둔 매주 금요일, 문화 속에 숨은 다양한 과학 이야기를 나눠보는 '과학 스포일러' 시간입니다.

양훼영 기자 스튜디오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목소리로 먼저 만났는데, 오늘은 아니네요?

어떤 이야기를 준비해오셨는지 더 궁금해지는데요.

[기자]
혹시 두 분은 영화를 볼 때 영화관을 골라서 보는 편이신가요?

[앵커]
저는 선호하는 건 없고 보통 가깝고 교통 편리한 곳에서 보는데요.

[기자]
장 앵커는 어떤가요?

[앵커]
저는 가까운 데서 보다가 대작이나 SF영화가 나오면 과학 뉴스를 진행하는 사람답게 크게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봅니다.

[기자]
바로 오늘 준비한 주제가 바로 영화를 더욱 다양하고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극장 영상기술에 대해 준비해왔는데요.

요즘 다양한 상영 방식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데, 어떤 영화는 어떤 방식으로 보면 좋을지,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 제가 도움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앵커]
맞아요. 이름도 어렵고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또 가격도 일반 영화보다 1.2~1.5배 정도 비싸서 좀 망설여지는 것도 있고요.

[기자]
단순히 원하는 시간의 영화를 보는 게 아니라 이제는 제작 방식과 상영 방식, 영화관의 스크린 크기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됐는데요.

그래서 제가 오늘, 좀 오래된 개그일 수 있지만요, 애매한 걸 정해주는 이른바 '애정녀'가 돼볼까 합니다.

[앵커]
양훼영 기자가 평소 음식 메뉴를 고를 때 기가 막히게 고르니 믿음이 갑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화 상영방식들을 살펴볼까요?

[기자]
우선 영화의 상영시스템 변천사를 잠깐 살펴보면요.

2000년에 들어서기 전까지는 영화 '시네마 천국'에서 보던 상영기에 필름을 넣어 상영하는 아날로그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2000년 이후 디지털카메라로 찍고 디지털 기기로 편집하고, 디지털 영사기로 상영하는 디지털 영화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70년대 개발됐던 아이맥스가 2002년을 기점으로 상업화됐고, 2009년 영화 '아바타' 이후로는 3D 영화가 확산됐습니다.

최근에는 스크린뿐 아니라 극장 벽면까지 3면을 활용하는 토종 상영기술이죠, 스크린X가 나왔고 또, 음향 시스템을 극대화한 사운드 전용관 등 다양한 상영 시스템이 생겨서 관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화에 따라 선...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11\u0026key=201705261121049201
PUBJ0119 : 폭☆8 하는 영화관(영사실)이요

극장 디지털영사기 cinema projection room

여러분들 극장 영사실은 처음이죠? 많이들 보러 오세요 어벤져스 상영때다

순천동물영화제, 시네마천국, 영화제, 찾아가는영화제, 디지털영사기, 스크린, 음향장비

순천동물영화제 2018.08.20

... 

#디지털영사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ma18.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